본문 바로가기

맛집, 카페 탐방

대전 유성구 신상 맛집 라멘이 맛있는 어화곱창

반응형
대전 맛집 어화 곱창
주소 대전 유성구 온천서로 38
전화번호 070-8656-9582
영업시간 매일 11:00 ~ 24:00 (현재는 24시간 영업을 하지 않고 24시까지 함.)
(따로 주차장이 있지는 않고, 주변 길거리에 차를 대면 됨_주차가 아예 불가능하지는 않음)

대전에 갔다가 들렀던 맛집. 생긴 지 별로 안되었다고 들었는데 벌써 입소문도 많이 나고 많은 사람들이 찾는 것 같았다. 평일 점심시간에도 자리가 꽉 찰 정도로 사람이 많았다. (아마 대부분 주변 직장인 들 같았다.)

메뉴는 점심과 저녁이 나누어져 있었다. (점심시간에도 저녁 메뉴는 가능한 것 같았다. 한 테이블에서 저녁 메뉴인 모츠나베를 시켜먹고 있었으니 말이다.) 아마 저녁에는 점심 메뉴는 되지 않고 곱창 구이나 전골로 시작해야 하는 것 아닐까 싶다.

우리는 쇼유라멘과 대창 덮밥을 주문했다. 음식은 아주 슬로푸드처럼 늦게 나왔다. 라멘이 이렇게 늦게 나올 필요가 있나 싶을 만큼 늦게 나왔다. 그래도 뭔가 느리게 나오는 음식에 대한 그만큼 더 맛있을 것이라는 심리적인 믿음(?)이 생겨버렸다.

맨 처음에 기본 찬이 나왔는데 순대를 먹을 때 넣어주는 돼지 허파 같았다. (이런 거 잘 모름) 별로 내 입맛에는 맞지 않았는데 남편도 별로 인 지 우리는 남겼다. 그런데 주위를 둘러보니 다른 사람들은 남김없이 다 먹는 분위기인 듯했다. (부산사람 입맛에 안 맞는 건가..?)

긴 기다림 끝에 쇼유라멘과 대창 덮밥이 나왔다. 많이 기다렸는데 메뉴가 한 번에 나오지 않고 5분 정도 텀이 있었던 것은 약간 아쉬운 부분이라고 생각했다. 쇼유라멘이 먼저 나왔는데 맛이 깔끔하고 괜찮았다. 특히 달걀이 참 맛있었다. 짭조름하고 쫄깃쫄깃했다. 하루의 첫 끼니라서 밥을 먹고 싶은 마음에 대창 덮밥을 주문했었는데 나의 큰 착각이었다. 너무 기름졌다. 맛이 없는 건 아니었다. 매우 맛있었지만 담백한 밥을 원했던 나에게는 정말 큰 판단 미스였다. 그래도 대창 덮밥도 정성스럽게 만들어져서 기분이 좋았다. 가격도 저렴한 것 같다.

사실 처음에 어화 곱창을 검색했던 이유는 오랜만에 모츠나베가 먹고 싶어서였는데 어디서부터 바뀌었을까. 나는 그저 라멘을 먹고 있었다.(∪.∪ )...zzz 그래도 오랜만에 라멘을 먹으니 따뜻하고 기분 좋은 하루였다. ヾ(^▽^*)))

음식점 외관
어화곱창 입구 사진
메뉴판
점심메뉴판
메뉴판
저녁 메뉴판
라멘 사진
기본으로 나오는 반찬
라멘사진
쇼유라멘
대창덮밥
대창덮밥
대창덮밥
커플사진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