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카페 탐방

대전 신세계백화점 신세계 Art&Science

반응형
대전에 새로 생긴 신세계백화점을 방문!

영업시간 월~목 10:30 ~ 20:00 / 금~일 10:30 ~ 20:30

나랑 남편은 백화점 탐방을 매우 좋아한다. 깨끗하고 정돈되어있으며 다른 관광명소에 비해서 심하게 북적이지도 않기 때문이다. 그래서 대전에 있는 대전 신세계백화점 (아트&사이언스)를 방문해보았다. 대전 신세계백화점은 어마어마하게 컸다. 한국에서 제일 크다는 부산 센텀 신세계백화점보다 훨씬 크게 느껴졌다. 주차장도 엄청 컸는데 체감상 부산 센텀 신세계백화점보다 주차비용이 비쌌다. (나중에 확인해보니 비싼 게 맞았다.) 신세계백화점 어플을 다운받으면 월 3회 주차 4시간(3시간인 지 4시간인 지 헷갈림) 무료쿠폰을 매달 주니까 이것을 이용하면 좋을 것 같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일단 가게 되면 뭐든 사게 되니까(식사라도 하면 됨) 주차비용은 걱정 안 해도 될 것 같다.

대전 신세계백화점은 백화점과 엑스포타워로 나뉘어져있다. 넙적한 건물이 백화점 건물이고, 길쭉한 건물이 당연하게도 엑스포타워이다.

엑스포타워 38층에 스타벅스가 있으니 꼭 거기를 방문하는 것이 좋을 것 같다. (별로 찾아보지 않고 방문해서 나는 38층 스타벅스에서의 커피 한잔의 호사를 누리지 못하고 돌아왔다.😥)

일단 이번에 대전 신세계백화점을 방문해서 가장 감동받은 부분은 식당가였다. 부산 센텀 신세계를 거의 매주 가는 부산사람으로써 신세계백화점의 지하 식당가는 정말 만족스럽지 못하다. (맛이 없다..) 그런데 대전 신세계백화점의 지하 푸드마켓은 정말 컸다. 돌아다니는데 한참 걸렸다. 그리고 정말 맛있는 브랜드가 잔뜩 들어왔다. 센텀에서 보지 못했던 곳이 많아서 일일이 찾아보았는데 경기도점에만 있거나 창원점에만 들어가 있거나 하는 음식점이 되게 많았다. 먼저

올빚 만두는 신세계백화점 경기점, 대전점 딱 두 군데 들어가 있었다. 근데 정말 깜짝 놀랐다. (너무 맛있어서...) 가면 꼭 먹어봐야 할 집인 것 같다. 특히 고기 왕만두는 샤오롱바오에 두꺼운 빵을 입혀놓은 맛이 났다. (속이 샤오롱바오랑 똑같은 맛이 났다는 뜻임) 정말 고기고기 한 내가 좋아하는 만두였다. (부산 내려올 때 잔뜩 사 가지고 내려옴)

그리고 온기정은 정말 유명하지만 (많이 먹어봤지만) 너무 맛있는 거니까 또 먹었다. 또 맛있었다. 약간 아쉬운 점이 있다면 소스가 약했다. 조금 더 진한 맛이 났어야 했는데 아니면 찍어먹을 수 있는 양념을 좀 더 줘야 했지 않나 하는 아쉬움이 남는다. 그래도 아주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롯데백화점 광복점 온기정이 더 맛있다. o(*^@^*) o 뭐든 튀기면 다 맛있어지는 마법이 일어난다. (특히 깻잎튀김이 최고다.)

그리고 르봉뺑의 연유 쌀 바게트도 정말 맛있다. 집으로 돌아가는 길 차 안에서 처음 한 입을 먹었는데 몇 개 더 사러 돌아갈 뻔했다. (겨우 잘 참았다..) 정말 너무 맛있어서 깜짝 놀랐다. 시간이 지나고 저녁에 먹어보았는데 역시 바로 먹는 게 제일 맛있다. 바삭함이 약간 사라지고 난 후였다.

역시 음식을 가장 맛있게 먹는 방법 : 당장 바로 먹자! 당일에 먹자! 

대전 신세계백화점
대전 신세계백화점 외관 (야경이라고 부를만큼 예쁘다.)
음식 메뉴
올빚만두 종류
음식 메뉴
올빚만두 이북식만두는 정말 집에서 만든 만두 맛이 난다.(약간 심심하면서 건강하고 아주 맛있는 그런 맛)
음식 메뉴
온기정
음식 메뉴
온기정에서는 역시 텐동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