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카페 탐방

대전 신세계 대전 엑스포 아쿠아리움 (ft.데이트 장소)

반응형
대전 엑스포 아쿠아리움 방문기
전화번호 042-607-8852
주소 대전광역시 유성구 엑스포로 1 대전 신세계 Art&Science 지하 1층
영업시간 월~목 10:30~20:00 매표/입장 마감 1시간 전
            금~일 10:30~20:30 매표/입장마감 1시간 전
요금 대인(14세 이상) 29,000 / 소인(13세 이하/65세 이상) 25,000

대전 아쿠아리움과 대전 엑스포 아쿠아리움 두 곳이 있다. 매우 중요함. (두곳은 완전 다른 곳이다.)

나도 대전 아쿠아리움 표를 인터넷 사전 예매를 하고 갔다가 대전 아쿠아리움과 대전 엑스포 아쿠아리움이 정말 다르다는 것을 알고 인터넷 할인을 받지 못하고 29,000원을 정가 모두 줬다. 꼭 구분해서 인터넷 사전 예매로 할인받는 것이 좋은 것 같다!

첫 번째 지도는 대전 엑스포 아쿠아리움/ 두 번째 지도는 대전 아쿠아리움

동물과 자연 그리고 바다를 싫어하는 사람이 있을까? (누구든 최소한 세 가지 중에 한가지라도 좋아한다고 봄..) 나는 세가지 다 좋아한다. 그들을 '구경한다'는 면에 있어서 약간의 찝찝함은 가지고 있지만 그래도 보고 있노라면 마음이 편안해지거나 동심으로 돌아가고, 작은 것과 사소한 것의 소중함에 대해서 다시금 생각해보게 되는 시간을 가질 수 있다.

결론은 가격 대비 보통이다. 일단 남편과 함께 아쿠아리움을 누빈다는 자체가 좋았다. 그렇지만 가성비를 따져본다면 정말이지 별로였다고 본다. 대전 아쿠아리움에는 악어쇼와 닥터피시 체험 등등 활동적인 행사가 많았다. 그래서 사실 그런 것들을 함께 체험하는 데이트를 해보고 싶어서 아쿠아리움에 가보고 싶었는데 그런 거는 전혀 없고 그냥 물고기만 있었다.(사실 이것도 좋긴 했다!)

2명이서 대전 신세계에 왔다면 58,000원으로 아쿠아리움을 가지 말고 맛있는 음식을 먹고 엑스포 38층 스타벅스를 가자!

다시 간다면 난 그러고 싶다..(o′┏▽┓`o) 

나는 기본적으로 물을 보면 기분이 좋아지고 편안해지는 사람이다. 물을 정말 무서워하는 편인데 (수영 불가능) 그래도 바라보고 있으면 마음이 편해지고 따뜻해진다. 그런 부분에서는 너무 좋았다. 정말 큰 물고기가 수조 안에 확실히 있는데도 불구하고 (안전보장) 너무 무서웠다. 그게 너무 신기했다. 쟤가 나를 물지도 않을 건데 너무 무서웠다. 인간은 똑똑하지만 그 무엇보다도 세상 나약한 존재일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또다시 드는 하루였다..

아쿠아리움 사진
대전 엑스포 아쿠아리움 입구
아쿠아리움 사진
대전 엑스포 아쿠아리움
아쿠아리움 사진
이아이의 이름은 디스커스

 

알비노 자이언트 팡가시스

아쿠아리움 사진
포세이돈이 될꼬얌
아쿠아리움 사진
블루탱, 험벅담셀 등등 귀여운 물고기들
아쿠아리움 사진
형형색색의 물고기들 (위험한 바닷속에서 살아남기 위해서 아름다운 색을 지녔다고 한다.)
아쿠아리움 사진
상어와 물고기 밥주기 쇼(?)도 한다.

반응형